장사의 신 은현장 치킨, 재산, 논란 -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

장사의 신 은현장 치킨, 재산, 논란 -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

요즘 유튜브판 골목식당이라고 불리는 '장사의 신' 채널이 상당히 뜨겁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사람이 콘텐츠를 찍기에 이렇게나 핫한지 한번 알아 보록 하겠습니다.

 

1. 장사의 신 은현장은 누구인가?

이름: 은현장 

출생: 경기도 의정부

나이 84년생 38세

유튜브 채널명: 장사의 신

유튜브 구독자: 70만 명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 500만 회

 

장사의 신 은현장
장사의 신 은현장

 


2. 장사의 신 은현장 경력

찢어지게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낸 은현장은 돈을 벌겠다는 일념 하나로 22살에 곱창가게를 오픈합니다. 

곱창집은 2000년대 초반에 열었는데, 일반적인 곱창집이 아니라 곱창 배달 전문 가게였습니다. 지금이야 배달의 민족을 통해 곱창부터 빵, 음료까지 뭐든 배달로 시켜 먹을 수 있지만 당시에는 곱창을 배달로 먹는 것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곱창가게를 성공시킵니다. 

 

장사의 신 은현장 경력장사의 신 은현장 경력
출처 - 장사의 신 은현장 유튜브

 

장사의 신 은현장 경력장사의 신 은현장 경력
출처 - 장사의 신 은현장 유튜브

 

 


3. 장사의 신 은현장 치킨 -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

 

은현장은 원래 곱창가게를 프랜차이즈로 만들고 싶었으나 곱창이라는 것이 맛을 표준화하기 굉장히 어려운 음식이었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성공시킨 곱창가게를 매각하고 새롭게 치킨가게를 오픈하기로 마음먹습니다.

 

은현장 치킨 - 후라이드 참잘하는 집은현장 치킨 - 후라이드 참잘하는 집
은현장 치킨 - 후라이드 참잘하는 집

 

자신만만하게 새로 오픈한 치킨가게는 생각보다 잘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어떻게 해서든 살려야 해야 했기에 직접 배달을 하며 뼈와 살을 갈아 넣었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버티고 버티다 보니 어느 정도 안정화되었고 꾸준한 고객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은현장 치킨 - 후라이드 참잘하는 집은현장 치킨 - 후라이드 참잘하는 집
은현장 치킨 - 후라이드 참잘하는 집

 

 

이때부터 여기저기서 프랜차이즈 문의가 들어오는데, 은현장은 프랜차이즈를 하고 싶었지 할 줄은 몰랐습니다. 그래서 문의해주신 분들에게 "1년만 시간을 달라, 공부를 하고 오겠다." 제안하였고, 이 기간 동안 진짜 간절한 사람들만 남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간절함을 가진 예비 창업자와 은현장이 만나 최고의 치킨 프랜차이즈가 생겨났습니다. 그 이름이 바로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입니다.

 

은현장 치킨 - 후라이드 참잘하는 집은현장 치킨 - 후라이드 참잘하는 집
은현장 치킨 - 후라이드 참잘하는 집

 

은현장 치킨 - 후라이드 참잘하는 집
은현장 치킨 - 후라이드 참잘하는 집

 

은현장 치킨 - 후라이드 참잘하는 집
은현장 치킨 - 후라이드 참잘하는 집

 

 

4. 장사의 신 은현장의 재산

대성공을 거둔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은 결국 몸을 망가트렸고, 이런 상황에서 매각 제안이 들어옵니다. 그래서 결국 건강을 을 생각하여 매각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 금액은 무려 200억입니다. 부자의 꿈을 꾸었던 장사의 신 은현장은 이제 평생 일을 안 해도 될 만큼 큰돈을 손에 넣게 되었지만, 그때 심정은 굉장히 허탈했다고 하며 그 돈은 아직도 통장에 그대로 두었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젊은 청춘을 모두 받쳐서 일궈낸 브랜드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회복을 마치고 현재는 장사의 신 타이틀을 달고 유튜브판 골목시장을 시작하고 좋은 반응을 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지금은 부동산, 주식 등을 통해서 약 400억의 재산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장사의 신 은현장의 은퇴장사의 신 은현장의 은퇴
장사의 신 은현장의 은퇴

 

 

4. 은현장 - 장사의 신 유튜브

유튜브판 골목식당 은현장의 '장사의 신' 채널은 현 시점 70만 구독자를 보유한 거대 채널로 성장하였습니다. 은현장 특유의 직설적인 화법으로 자신에게 도움을 요청한 자영업자들에게 정신을 차리도록 멘토 역할을 하고 있죠.

도움을 요청한 자영업자들을 보면 정말 가지각색인데, 정말 어떻게 저런 정신상태로 장사를 할까?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자영업자들도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그때마다 장사의 신 은현장은 아주 직설적으로 비판합니다. 이는 마치 골목식당 백종원을 연상케 합니다. 

 

은현장 - 장사의 신 유튜브
은현장 - 장사의 신 유튜브

 

 

이렇기 때문에 은현장의 장사의 신 콘텐츠들은 올라오는 족족 몇십만 회 조회수는 기본이고 몇백만 회 조회수를 기록하는 영상들도 다수 존재합니다.

 

은현장 - 장사의 신 유튜브
은현장 - 장사의 신 유튜브

 

은현장 - 장사의 신 유튜브
은현장 - 장사의 신 유튜브

 

자영업을 준비하는 사람, 이미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정말 귀감이 되겠다 싶은 콘텐츠들이 상당히 많아서 자영업을 하고 있지 않더라도 정신상태 점검차 한 번씩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장사의 신 은현장 치킨, 재산, 논란,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