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 - 스타더스트

코카콜라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 - 스타더스트

코카콜라는 최근 '스타라이트'라는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스타더스트'라는 명칭으로 출시를 했죠. 그 맛은 우주의 맛이라고 하는데 아직 먹어보지 못한 저로서는 무슨 맛일지 정말 궁금합니다ㅎ

 

미국내에서 코카콜라는 '스타라이트'를 홍보하기 위해 핫한 싱어송라이터 '에이바 맥스'와 계약을 하고 메타버스 공간과 같은곳에서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마치 트레비스 스캇이 포트나이트에서 공연을 한 것과 비슷한 모양새입니다.

에이바 맥스 코카콜라 스타라이트
에이바 맥스 x 코카콜라 콘서트
트레비스 스캇 포트나이트 콘서트
트레비스 스캇 x 포트나이트 콘서트

 

'스타더스트' 한국 마케팅

그렇다면 한국에서는 코카콜라가 어떤 식으로 '스타더스트' 홍보 및 판매를 했을까요? 

그 정답은 바로 '피치스(Peaches)'입니다. 피치스는 최근에 한국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로 떠오르는 곳인데, 코카콜라가 한국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와 손을 잡고 마케팅 전개를 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자랑스러운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피치스(Peaches)는 왜 핫한 것인지 조금 설명하자면, 컨셉이 정말 특이합니다. 한국에는 기존에 없던 '스트릿 카'라는 문화를 컨셉으로 잡았죠.

예를 들어 슈프림, 팔라스, 스투시와 같은 브랜드들이 스트릿 문화 즉, 스케이트 보드 문화의 컨셉을 활용하여 브랜딩을 하였다면, 피치스는 '스트릿 카'를 컨셉으로 잡고 브랜딩을 한 것이죠.

피치스 x 코카콜라
피치스(Peaches) x 코카콜라

 

그렇게 손을 잡은 두 브랜드는 한정판 패키지를 내놓게 되었고, 패키지 이름은 'Stardust One Universe Capsule Raffle' 패키지는 정말 누구나 가지고 싶게끔 구성했습니다.(자동차 피규어, 스티커, 의류, 방향제)

저도 하나쯤 가지고 싶은데... 피치스 제품은 뭘 내놓아도 그냥 바로 품절입니다...ㅠㅠ 일반 상품을 구매하려해도 쉽지가 않습니다.

참고로 피치스는 성수에 있으니 마케터가 아니더라도 한번쯤 꼭 찾아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Stardust One Universe Capsule Raffle피치스 코카콜라 패키지
Stardust One Universe Capsule Raffle 패키지

 

 

마무리

코카콜라의 신제품 '스타라이트'는 미국 다음으로 한국에 출시했다고 하는데 그냥 매장에 깔아놓고 판매하는 것이 아닌 한국에서 제일 잘 나가는 브랜드와 협업을 하여 간지 나는 마케팅을 펼쳤다는 점에는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저도 협업을 해보았지만, 브랜드 간 협업이라는 것이 서로 원하는 Needs가 다르기 때문에 맞추기 힘든 법인데 이렇게 잘 조율하여 환상의 제품을 내놓고 이슈화까지 만들어낸 점은 마케터로서 정말 부러울 따름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wcs_do();